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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r 26, 2010
내 인생을 상장하라 - 후지타 스스무
NHN, 일 포털 '라이브도어' 인수 | 경향닷컴
- [ Translate this page ]Apr 25, 2010
F200EXR 똑딱이 최강 얼짱나비모드..
주택매매 가격결정하기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
1. 피지칼 컨디션과 이코노믹 컨디션
위치, 집크기, 랏크기, 플로어 플랜, 집상태, 건축양식, 동네가치, 커브어필, 특징, 주변환경과 업그레이드
이자율, 계절, 지역경제, 고용증가등
2. 경쟁적 요소들 :
현재에 시장에 나와 있는 비교가능한 집들은 모두 경쟁물입니다. 최근에 팔려나간 집들을 잘 검토하시면 오늘의 바이어가 어떤 집을 돈을 내고 사고싶어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집을 시장에 내 놓으시면서 막연히 팔리면 좋고 아니면 말고 라는 상태시라면 현실적인 가격책정을 고려하시진 않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경우 모티베잇되어서 어그레시브한 가격으로 내놓은 셀러들의 집이 먼저 팔려나가는 현실을 맞이하시게 됩니다.
매달 새로이 마켓에 나오는 집들도 모두 경쟁에 추가 됩니다.
3. 텍스 에세서가 텍스목적으로 책정한 밸류는 진정한 마켓 밸류는 아닙니다.
4. 론을 얻을때 어프레이졀한 값은 제너러스하게 나옴을 인식하시고 이값을 가격을 정하는데 많이 고려하시지는 마십시요.
5. 현재의 집을 팔아서 다음의 집을 사기위한 연계적인 목적을 의식해서 값을 정하시는 것도 피하십시요. 현재의 집매매와 나중의 구매는 전혀 별개의 트랜잭션이 될것입니다.
6. 같은 단지에서 집을 내놓은 다른 이웃은 옆집이 싸게 나오는 것을 두려워 합니다. 적정한 밸류를 산정해서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내놓는 것이 중요하므로 현재 마켓에 집을 내놓지 않아서 현재의 시장에 둔감한 이웃들의 조언으로 가격을 산정하는 일도 피해야 하겠습니다.
Apr 24, 2010
100423 나츠키 방송진출하다!!
100101 메이지신궁 새해인사 ~
집 팔려고 내놓으셨다면..
가치를 책정해서 마켓에 내놓는것과 동시에 그간 살아온 정든 집을 파는 감정적인 부분도 연결되어있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다음 계획을 위해 집을 파시려고 생각하신다면 몇가지 사항을 점검해두시고 좋은 결과를 원하시는 시간대에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시길 권해드립니다.
* 시장을 이해하고 적당한 가격을 책정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전문 리얼터가 조언을 해드리지만 셀러가 마켓상황을 잘 이해하시고
맞는 가격 책정하면 집은 더 잘 팔려나갑니다.
* 첫인상
:집도 첫인상을 좋게 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15초내에 바이어가 그집에 대한 결론을 이미 지어버린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습니까?
* 모델홈 이펙트
바이어가 모델홈에서 느끼는 듯한 감정을 갖도록 하는 것이 집을 팔때의 좋은 테크닉이 됩니다.
모델홈에가서 이방 저방을 보고다니실때 주목하셨던 몇가지 키포인트가 기억나시나요? 몇가지 적어놓겠습니다.
-튀는 색이나 인테리어라기보다는 중립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색조를 갖습니다.
-향이 새것 같거나 깨끗하게 납니다.
-아주 조용하거나 백그라운드 뮤직이 흘러나옵니다.
-모든 디테일에 신경을 썼습니다. 잔디 관리에서 집안에 장식해둔 꽃들에 이르기까지...
People React More Favorably To Properly Shown Under Bright Light.
감각과 관련된 단순한 몇가지 팁
*Light
- 창문이 깨끗한가
-라이트벌브가 맞는 와트것이 끼워져 있는 지 혹시 다 쓴것이 껴져서 있는지
-낮은 램프는 오히려 치워두었는지
-거울등을 이용해 밝은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는지
-트랙라이트를 두어서 세련된 느낌을 줄 필요가 있는지
-밝은 색으로 벽을 칠해두었는지
-쇼잉을 하는동안 드레이프나 블라인드등이 다 걷혀져 빛을 차단하진 않았는지
*Color
-화이트나 베이지 그레이같은 인기있는 인테리어 색을 사용했는지
-샤워커튼이나 플라워 에어리어러그 타월등이 너무 밝은 색으로 여기저기 많이 늘어져 있는것은 아닌지.
*Sound
-개가 짖는 소리가 너무 나지 않게 할 수 있는지
-잔디깍거나 디시와셔 돌아가는 소리등이 뷰잉시간에 안들릴수 있는지
-파이프나 고장난 어플리언스등에서 기계적 소음이 안나고 있는지
-아주 작게 클래식이나 악기연주가 돋보이는 음악이 흐르고 있는지
*Smell
한국음식이 쉽게 없어지는 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집을 볼때 향이 주는 효과가 그 어떤 감각 보다도 강한 영향을 주므로
집을 내놓은 시기에는 냄새에 신경을 각별히 기울여야 합니다.
-새것 냄새가 나는지. 필요하다면 페이트칠을 해서 유도 할 수 있는지
-깨끗한 냄새는 중요한 셀링포인트가 되므로 레몬왁스나 싱싱한 꽃을 이용할 수 있는지
-냉장고를 베이킹 소다등을 이용해 잘 닦아 두었는지
-애완동물, 담배, 음식, 기름이나 가스등에서 나는 강한 냄새를 없애놓을 수 있었는지
"수백억대 부자들의 10가지 습관"
절제가 몸에 밴 부자들…며칠 고민해도 투자 결정은 번개처럼
웰스 매니저들이 본 수백억대 강남 부자들의 10가지 습관
대부분 아침형 인간
호텔보다 허름한 맛집 선호…숫자·원가개념에 밝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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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들은 아침형 인간이 대부분입니다. 식사도 절제합니다. 채식주의자도 많습니다. 가족 외식도 호텔 레스토랑이 아니라 허름한 맛집에서 하는 등 절제된 생활을 합니다. "(정수영 하나금융그룹 웰스매니지먼트(WM)센터 이사)
1인당 평균 자산이 50억원을 넘는 고객만 찾는 하나금융그룹 WM센터.이 곳에 소속된 웰스 매니저(자산 10억원 이상 고객을 관리하는 전문 상담사)들은 고객들의 공통된 성향과 습관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대답했다.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 자리잡은 WM센터는 국내 금융권 최대의 PB(프라이빗 뱅킹)센터다.
한국경제신문 '머니&인베스트먼트'팀은 강남의 거부(巨富)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보고 있는 하나금융그룹 WM센터의 웰스 매니저들을 만나 그들이 느낀 부자들의 습관을 들어봤다. 정구학 한국경제신문 편집국 부국장이 주재한 이번 좌담에는 WM센터의 문국창 이사(증권투자상담사),권이재 부장,정수영 이사,이동현 부동산전문위원,이경구 팀장이 참석했다.
◆정구학 부국장=부자들은 보통사람과 다른 습관을 갖고 있을 것 같다. 실제로 고객으로 만나서 지켜보니 어떤가.
◆이경구 팀장=숫자와 원가개념이 철저하다. 건물관리에 대해 상담하러 오기 전에 미리 스스로 원가와 수익비용을 계산한 뒤 자문을 구한다. 웰스 매니저를 찾는 것은 자신의 계산을 검증하러 오는 차원이다. 고객들은 정말 빈틈이 없고, 모르는 것을 알려고 끊임없이 찾아다니는 분들이다. 의사결정이 빠른 것도 특징이다. 200억~300억원대 부동산을 산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다. 처음에는 고민을 많이 하더라도 한번 사야겠다고 마음 먹으면 그 즉시 실행에 옮긴다.
◆이동현 전문위원=땅을 살 때 그 지역에 대해 잘 아는 현지 출신에게 맡긴다. 공인중개사가 허름한 사무실을 갖고 있더라도 현지 상황에 정통하다면 문제 삼지 않는다. 현지인이기 때문에 그 동네 사람들을 잘 알고 네트워크도 잘 돼있기 때문이다.
◆정 부국장=주식투자 습관은 어떤가.
◆문국창 이사=투자에 관한 한 부자들의 안목은 장기적이다. 가령 외환위기 시절 경제가 곧 무너질 것 같은 상황에서도 삼성전자같이 튼튼한 주식을 사놓고 2~3년간 지켜본다. 경기가 다 회복되고 소액투자자들이 주식을 살 무렵에 슬그머니 팔아 이익을 챙긴다. 투자종목은 테마주보다 블루칩이다.
◆권이재 부장=네트워크가 굉장히 잘 돼있다. 작게는 로터리 클럽부터 시작해서 2세클럽까지 다양한 클럽이 있다.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를 많이 얻는다. 좋은 상품을 추천받으면 클럽 회원들에게 확인하고 평가 받는다. 주위에 있는 분들이 특정 상품을 같이 투자해 함께 대박나기도 한다. 요즘에는 의외로 인터넷으로 정보를 주고 받는 사람들도 많다.
◆정 부국장=생활습관의 특징은.
◆권 부장=고객들은 웰스 매니저들의 내공과 실력,인품 등을 굉장히 꼼꼼하게 테스트한다.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등은 회사에서도 직원들을 테스트해 본 경험이 많아 거의 프로다. 고객 한 분이 PB · 자산 관리사 · 상담사 등 대략 10명까지도 만나서 상담해보고 자신의 성향과 맞다고 판단될 때 비로소 돈을 맡긴다.
◆이 팀장=다른 은행에서 못 해주는 이야기,뒷이야기,경험하지 않고는 알 수 없는 이야기를 해줄 수 있어야 믿고 맡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도 단지 돈이 많기 보다는 우리가 만족과 솔루션을 줄 수 있는 니즈가 있는 고객을 찾아 다닌다.
◆정수영 이사=사람들이 흔히 갖고 있는 고정관념과는 달리 수백억원대 부자들의 공통점은 절제하는 습관이다. 대부분 아침형 인간이다. 담배는 기본적으로 안 피운다. 술도 독한 술이나 과음은 피한다. 식사도 채식 위주로 한다. 부자들은 사람을 만날 때 조차 지인들을 만나 즐기기보다는 비즈니스와 관련된 최소한의 사람들을 만난다. 한 마디로 수면 · 음식 · 인간관계 등 생활전반에 걸쳐 절제를 하는 성향이 있다.
◆이경구 팀장=자신이 투자를 결정하는 자리에 아들이나 딸을 대동해 살아있는 재테크 교육을 한다. 고객 중에 자수성가한 50대의 젊은 분들이 늘고 있다. 이 분들은 자녀가 이성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나이가 되면 자산의 형태를 바꿀 때 자녀를 데리고 온다. 자녀는 투자 상담 시점부터 의사결정까지 모든 과정을 옆에서 지켜본다. 이렇게 자녀로 하여금 중요한 자산의 변환과정을 직접 보고 배우게 한다.
100424 현실의 이력서...
부동산에 뼈를 묻을 글로벌 인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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