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 29, 2010

100923 안녕 중국 ~




갑작스러운 결정으로 저는 중국을 떠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그동안 둘러보지 못했던 중국의 아주 작은 일부분이라도 간직하고 싶은 마음에 아침 일찍 산책을 나왔답니다.




다시 돌아오기로 했지만, 앞일은 누구도 장담 할 수 없는 것..

아파트 단지 내부의 풍경이에요. 참 정원을 예쁘게 가꿔 놨죠? 조경 기술이 대단한 중국입니다.








아마 커피숍에서 만든듯한 커피컵 화분 (?) 토요일커피.. 이름 한번 나근하네요 ~

일요일빵 이라고 불리는 스위스빵만큼이나 여유가 물씬 느껴지는 이름입니다.

집에서 공원가는 길목인데, 이미 길이라든지 위생이라든지 한국보다 나은면도 많이 보입니다.





여기는 새집입니다. 비둘기로 추정되는 흰색 새가 살고 있었어요.




온통 한국인 타운같았던 이 청도땅에서 중국의 기분을 물씬 풍겨주는 아침 태극권 ~

만약 제가 여기 좀 더 오래 머물게 되었더라면, 이들과 같이 태극권을 할 수 있었을까요?






스쿱으로 파낸 것 처럼 깔끔한 나무심기 ~

제가 사는 곳 주변에서 아주 심심치 않게 발견되는 조경 테크닉이랄까..





참 마음에 드는 것은 아파트 단지내에 이런 테이블이 많이 마련되어있어 저녁이면 주민들이 많이 나와서 이야기도 하고, 애들 풀어놓고 바람도 쐬고 하는 모습이 참 부러웠습니다.

한국 아파트는 기껏해야 놀이터나 주차장 천국이잖아요?

중국말이 조금 됐더라면, 이웃들을 사귀고 싶었는데 정말 전혀 되질 않았답니다. ㅠㅅㅠ





아파트 단지 안에도 이렇게 예쁘게 생긴 가게들이 있어요.. 여긴 뭐하는데지;;
미용실, 아동용 옷가게, 어른들 옷가게 등 등


저희집 입구앞에 있던 헤어샵..

중국에 가기전에 중국이 낙후되었다는 이야기를 인터넷에서 많이 접할 수 있었는데,

이런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중국에서 미용실에 가면, '머리를 감으실래요? 자르실래요?' 라고 물어보는데 한국의 일반적인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른 후에 감겨주는 것과 달리

중국의 어떤 지역들이 물이 부족하여, 머리를 매일 감을 수 없어 미용실에서 머리를 감기만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제가 지냈던 청도와는 너무 동떨어진 이야기네요..


북경이나 상해는 더 잘 발달해 있겠죠? ^^











No comments:

Post a Comment

Foll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