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 18, 2010

100314 JSA에 ようこそう! 진호를 만나러 ~






동생 진호는 프로골프를 목표로 운동에 매진해 온 씩씩한 동생입니다.

하지만 국방의 의무를 다 하기 위해 군대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꼭 JSA에 들어가고 싶다고..

아주아주 수소문을 해댔지만,

군대는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좌절..OTL


그런데 자대배치를 받을 즈음 어느날.. 그렇게 기대하고 고대하던 JSA로 갔다!!는 연락을 받고,

겸사 겸사해서 면회를 갔답니다 ^^

1년에 한번뿐인 가족초청행사..

집안을 대표해 저와 리타가 갔답니다. ^^ 일본인이 JSA 시설을 볼 수 있다는게 특이한 케이스였던 것 같습니다.

가기전에 리타 신분증명을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불러달라고했는데,

일본에는 주민등록번호가 없다는군요???


여권으로 신분증명을 했습니다만, 놀랬습니다.




하나, 둘, 셋 ~ 을 손가락 신호로 보내고 쳐들어갑니다 ~



ㅋㅋ 여기는 실내진압훈련장인가 하는 곳인데, 일반 군대에는 없는 특수 훈련이지요..

더 놀라운 것은 JSA일반장병들은 전원 권총을 휴대한다고 하네요;;

일반 군대에서는 작전장교급이나 되어야 지급이 되는데,





ㅋㅋ 동생이 가르쳐주는데로 제압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헐리웃스타 뺨 치는 연기실력 어때요? ㅋㅋ








이렇게 훈련장이 있고, 훈련을 평가하는 교관들이 위에서 볼 수 있게끔 되어있습니다.

저는 방향치라, 한번들어갔더니 못찾아나오겠더군요;;





실제훈련시에는 타겟에 풍선을 달아놓고 한다고 합니다. 여럿이서 동시에 받는 훈련이라 총기사고가 굉장히 걱정이 되더군요.. 벽과 타겟에 총알자국이 수두룩;;




납이 가득 들어있는 방탄복이 20Kg정도.. 이 무거운 것을 입고 작전을 한답니다. ;;

날로 늘어가는 리타의 연기실력 ^^





돌아오지 않는 다리 - 정전협정후 남북이 포로교환을 하는데, 돌아오지 않는 다리 위에서 포로들에게 남으로 갈지 북으로갈지 선택권을 줬다고 합니다. 한번 선택하면 영원히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돌아오지 않는 다리라고 불린다는데, 가슴이 찡했습니다.

영화JSA 마지막부분에 이병헌이 총상을입은채 이 다리를 건너오며 쵸코파이를 던진다고 하는데,
실제로 보니.. 정말 쵸코파이를 끝에서 끝까지 던지는건 말이 안되는 긴 다리였습니다 ~
영화는 영화일뿐..




협정을 위한 막사 내부입니다. 여기는 38선을 넘은 북쪽편이지만 실내이기 때문에 안전하구요.. 이문을 열고 나가면 북한군 총에 맞을 수도 있어요. 헌병이 근무중인데 말로만듣다가 실제로 안움직이는 사람을 보니 신기하더군요.. 마네킹이야? 아니야?

코벳이라고 하는 근무복장이라고합니다.
더운여름에는 땡볕에서 미동도 못하기 때문에 실신하는 경우도 생긴다고 하네요;; 조그마한 실수가 전투를 유발할 수 있는 근무상황이다보니 긴장감이 팽팽합니다.
실제로 JSA에는 그간 몇건의 전투가 있었다고 합니다. 도끼사건, 소련첩보원 사건 등등..







자랑스러운 동생 덕분에 리타와함께 역사의 현장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저 파란 막사 내부에서만 38선을 넘어 북한땅을 밟을 수 있다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요즘 천안함 사건과 북한 화폐개혁 사건, 땅굴발견 등등 남북사이에 긴장이 흐르고 있지요.
'우리의 소원은 통일 ~' 하고 부르던 노래도 무색하리만큼 요즘사람들은 통일에 대해 많이 비판적으로 생각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정말 어렵네요..
어떻게 생각하면 연로하신 부모님을 버린다는 이야기와 맥이 같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어려운 수수께끼기도 하구요, 거꾸로 그만큼 현실에 대한 위기감을 갖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한국 GDP가 20000불이 넘었다고하지만, 언젠가 우리가 먹여살려야 하는 북한동포들을 생각한다면 실제로는 10000불 정도라고 생각하는 긴장감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70000불 정도 찍어야 통일후 30000불 정도 될 것 같네요..
70000불이라 세계적인 기업을 10개는 더 만들어야겠네요 ^^



2 comments:

  1. 재밌게 잘 보고 갑니다. 넛츠님 좀 미남이신듯 ㅋ JSA 동생분도 늠름하시고 좋네요! 근데 훈련 설정사진 너무 웃깁니다 ㅋㅋ

    ReplyDelete
  2. @Gsub - 2010/07/22 10:18
    아.. ㅋㅋ 어제 꿈은이루어진다..라는 영화를 봤는데, 재밌는 아이디어로 영화를 만들었더군요. 덕분에 음악 잘 듣고있습니다 ~

    ReplyDelete

Foll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