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 6, 2009

네이버'경제교육' - 이투데이'화이팅코리아'

요즘 한국에는 경제에 관한 관심이 집중되고, 조기경제교육 및 경제공부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저도 경제 공부를 하고 싶어서 막상 덤벼들려고 해도 외국이라;; 책을 구하는 것이 쉽지도 않고,

전자책은 종류가 다양하지 못합니다. 물론 변명..이긴 하지만요.

인터넷이 발달해있는데.. 막상 뭐라고 검색을 해야 좋은 자료를 찾아 볼 수 있을지도 막막한게 사실이지요?

오늘 웹서핑을 하다가 참 좋은 사이트를 찾아서 간단히 남겨 봅니다.

네이버 경제교육 > http://bank.naver.com/media/

이투데이 화이팅코리아! > http://www.etoday.kr/news/fighting/f_section_02_list.php?TM=&comic_id=1001

먼저 네이버 경제교육을 잠깐 살펴보면...

image

  왼쪽사이드바 메뉴를 보면 투자종류별로 교육내용이 잘 나와있고, 상단 메뉴를 보면 ‘시장지표’가 있어서 기본적인 경제 흐름에 대한 공부를 조금 하고 나서 실제로 확인겸 써먹어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오른쪽 아래에 ‘만화로보는 경영철학’ 이것은 ‘이투데이 화이팅코리아’ 연재와 중복이 되네요.

아마 우리나라 금융기관들이 저같이 부족한 서민을 일깨워주기 위해서 의기투합해서 공동연재를 하고 있나봅니다.
기본적인 경제공부를 해볼까요? 왼쪽 사이드바메뉴 제일 아래에서 2~3번째 ‘어린이 경제교육’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image

‘삼성투신운용’과 ‘미래에셋’에서 제공하는 ‘어린이 경제교육’ 코너입니다. 경제의 기본적인 원리를 기대했는데 조금 너무 어린 연령을 대상으로 한 것 같네요.. 죄송합니다.

그래도


버핏, 지식 속에서 부자가 되는 길을 찾...

빌 게이츠 : 헤픈 용돈은 아이를 망친다 ...

워런 버핏 : 스스로의 인생을 책임져라 -...

빌 게이츠 : 부모는 정보의 보고이다 – ...

리카싱 : 책은 성공으로 가는 보물지도 -...

워런 버핏 : 11살 때 투자를 시작했다 - ...

등등.. 꽤 흥미로운 글들이 몇개 보이네요.

특히 아이에게 용돈을 관리하는 습관을 통해 경제교육을 하는 내용이 많은데, 자녀분들에게 용돈을 주시기 전에 한번 읽어 보시는 것! 요즘은 정말 필수이지요.. 필수 ! ^^

그리고 왼쪽 메뉴에서 ‘주식투자’에서, 하단에 페이지 넘버 5번을 선택해 가장 처음글로 넘어온 화면입니다.

 

image 주식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설명을 잘 해놨고,

09년 9월 10일까지 총 84개의 글이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미국경제
주가와 경기

글이 아니고 동영상 강좌입니다.;;

현재 인터넷 사정이 좋지 않아 보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ㅠㅅㅠ.. 여러분은 많이 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다음은 ‘이투데이 화이팅코리아’ 입니다.

image

현재 고 호암 이병철 전 삼성회장님과 고 아산 정주영 전 현대회장님의 이야기가 연재되고 있습니다.

두분의 자서전을 간단하게 추려서 만화로 연재하고 있는데, 자서전도 정말 너무 재밌게 읽고 또 읽고 또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만화를 보니 감회가 새롭고, 또 예전에 읽었던 내용을 간단하고 재밌게 되새길 수 있어서 참 좋네요.

image

그 외에 ‘창간 3주년 연중대기획’…인 으랏차차! 대한민국 기업이 뛰어야 경제가 산다 – 칼럼과 다시 뛰는 한국경제 라는 논단이 있는데,

무려 3주년 연중 대기획인.. 칼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로 하는 유명한 기업들의 행보와 향로에 대해 간단하게 잘 추려 놓아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졸려서 먼저 잡니다. 좋은밤 되시고 돼지꿈 꾸세요 ^^

No comments:

Post a Comment

Foll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