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 27, 2010

프로슈미스트 - 사업 계획서 초안..



아마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독특한 아이디어 하나로 승부를 결정지을만한 사업아이템이 없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역시 그런 많은 평범한 사람들 가운데 하나로, 가끔씩 이런건 어떨까? 저런건 어떨까? 라고 생각을 하곤 합니다만.. 그다지 사업을 벌이기에 변변치 않은 것들 뿐으로 대체..

이 세상에 제조업의 시대는 정녕 끝인가? 라는 생각을 품기 시작하는 20대 초반에서..
역시 인류가 멸망할때까지 제조업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평범한 진리를 깨닫는 20대 중반에 발을 들여 놓았습니다.

그러던 중.. 요즘 리타는 사업아이템구상에 나름 몰두를 하고 있는듯.. 이런 저런 귀여운 아이템들을 찾아내는데.. 이를테면..

손잡이를 잡고 있으면 회전하는.. 우산... 이라는.. 다소 독특한..

'그거 우산이 회전하면 주위사람에게 물이 튀지 않아?'

'조금만 돌아가면 돼.. 그리고 비가 굉장히 많이 올때 조금만 돌아가도 신발이 젖지 않아서 좋아.'

'으흠..'

처음엔 웃었지만, 석유말통에서 석유난로용기름통에 석유를 옮기는 빰뿌..(펌프)도..

건전지와 센서를 이용해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만땅으로 채우고 스톱하는.. 일본인들의 최첨단 과학을 경험했던 지라..


한국에도 파네요.. 일명 '자동 손펌프'

여튼.. 리타의 창의성을 존중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오늘 암웨이 사업에 한창이신 Rick 형님의 이야기를 듣다가.. 문득..

'음.. 이렇게 세계적인 네트웍마케팅 회사가.. 한국회사면 얼마나 좋아? 로열티도 얻고 제품수출도 될텐데..'

하는 또 말도 안되는 이상한 애국심이 불끈 불끈 솟아 올라.. 사업구상을 좀 해봤습니다.

몇가지 포인트는..

- 일단 회사명 '프로슈미스트' (Prosumer 의 최상급입니다. ?)

- 유명브랜드 매장 + 생활 편의점 + 주유소 + 핸드폰 + 부동산 + 음식점 모든 매장을 아우르는.. 캐쉬적립 네트워크 마케팅 형태의 회사 입니다.

- 이 회사를 구체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법을 전혀 모르겠습니다. -_- ;;)

예를 들면.. OK 캐쉬백처럼.. 고객이 물건을 사면 적립을 해주거나 구매가격에서 할인을 해주고, 일정금액 이상은 현금지급을 해주는데... 암웨이처럼 네트워크 마케팅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소비를 연계한 것입니다.


필요한 것..

- 자본조달처와 조달방법..

- 네트워크관리 프로세스와 프로그램 + 카드 + 각종 가맹점..

- 고객관리와 교육 (암웨이처럼..)



계속 생각이 정리되는 데로 보완하겠습니다.

혹시.. 저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서 사업을 하실 생각이 있으신분은 주저말고 연락주세요.

목숨을 걸고 한번 해보겠습니다.





4 comments:

  1. 怒ったヽ(*`Д´)ノ

    アイディアは秘密にしないと(笑)!!

    ReplyDelete
  2. 여친? 말 들어서 손해보는일은 없을듯~~

    ReplyDelete
  3. @어찌 - 2010/04/29 07:27
    문제는 제가 일본어를 못읽는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eplyDelete
  4. @りた - 2010/04/27 23:48
    nani gore!

    ReplyDelete

Foll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