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23, 2009

구글 주식 가격을 알아보자!


연중 쉬지 않고 오르는 구글 (09년 기준)의 주식은 어디서 확인 할 수 있을까요?

물론 네이버 증권 외국증권을 보는 것이 한국 사람으로서 가장 간단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증권에서는..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나스닥 상장 회사의 주식에 대해서는 기업분석을 제공하지 않더군요.

 

 

여러분이 투기 아닌 투자를 하려는 선량한 투자자라면.. 기업분석을 간단하게라도 살펴봐야겠지요?

 

자 그럼 어디서 살펴보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 소개 하는 서비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파이낸스 서비스입니다.

 

Google Finance.

 http://www.google.com/finance

 

구글 주식 가격을 확인하는데,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다니 조금 재밌네요.

 

image

 

구글 파이낸스를 이용해 구글의 주식 가격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정말.. 쉬지 않고 오르고 있네요.. 뭐하는 회사인지 ㅋㅋ

 

그래프 위로 Compare : 라고 된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image

다우 지수 S&P 500 지수 나스닥 지수와..

비슷한 회사인 (?;) 마이크로소프트 및 야후가.. 있네요..

자신만만한가 봅니다. ^^

바로 아래에 Zoom 이라고 된 부분이 있는데요..

1d, 5d, 1m, 3m, 6m, YTD, 1y … 라고 되어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눈치 빠르신분은 이미 아실듯 하네요.. 그래프 줌인 줌아웃 기능입니다.

 

image

Max 를 누른 화면입니다. 04년 상장 당시부터 현재 (09년 11월)까지의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09년 초 금융위기 이후.. 2번정도 쉬고 계속 쭉쭉 올라가고 있습니다.

전체를 놓고 봤을때 최고점인데.. 이 회사의 장래를 가만히 생각하고 앉아 있자니..

사고 싶어 미칠 지경입니다. 과연.. 제 뜻에 따라줄까요?

 

image

 

그래프 아랫쪽을 보면.. Related Companies 라고..

관련회사가 뜹니다.

참 맘에 들게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네요.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Valuation 항목 중 d l m l y 라고 된 부분..

이전 그래프에서와 마찬가지로 일ㅣ월ㅣ년 으로 보는 것입니다.

제가 이미 년간 그래프 ‘y’를 클릭해 두었습니다. ^^

요즘 나스닥 IT 업계 대박 행진인가요? 일단 아는 이름은 전부 상승 중 입니다.

야후만 좀 쉬엄쉬엄 들쭉날쭉 오르고, 제가 아는 이름은.. IBM 애플..마이크로소프트 등은.. 전부 쭉쭉 쭉쭉 올라주시네요..

 

image

왼쪽 카테고리 항목 중.. Financials (검은글자) 를 클릭하면..

손익계산서로 추정되는 Income Statement 가 나오네요.

Cash Flow 도 있구요...

 

제가 공부가 부족해서.. 포스트는.. 여기서 급 마무리;;

나스닥 기업 분석 할 줄 아시는 분은 여기서 정보를 확인해 주시면 되겠네요.

 

잘 아시는 분은 확인 후에 제게 연락 좀 주세요.. 구글 재무구조 탄탄한지..;;

요즘 구글이 실리콘밸리의 많은 회사들을 잡아먹고 있다죠?


세포증식 하는 것 같네요 무섭습니다.

1 comment:

  1. trackback from: 펀드에서 새는 내돈을 찾는 방법은?
    펀드 종류는 참 다양합니다. 공격형 안정형.. 채권투자형.. 인덱스 펀드 요즘은 자원관련주가 새롭게 등장해서 주목을 받고 있지요.. 그런데.. 오랜 증권시장을 겪어보니 조금의 지식을 알고있는냐 모르느냐에 따라 돈을 잃을 수도 벌수도 있지요. 이미지출처 : www.fundzone.co.kr 간단한것 임에도 전문가들이 알려주지 않는 것... 그 중에 하나를 살펴보려 합니다. ** Index펀드..인덱스 펀드 라고 아시나요? 주식시장의 지수가 1600이다..

    ReplyDelete

Foll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