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26, 2009

'비' 정지훈과 닌자어쎄신에 거는 기대..






11월 25일 개봉한 '닌자어쎄신'에 대한 미국의 반응은 과히 폭발적입니다. 이를 위해 CNN은 30분간 비와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고, 거의 대부분의 외신들이 앞다투어 그를 취재했습니다.


 




 


 

외신과 인터뷰 동영상입니다.
비가 유명해진 것에 비해 비의 영어실력이 참으로 초라하기 그지 없습니다.


구글검색 관련기사들..

  1. '닌자 어쌔신' , 미국 할리우드 외신 잇따라 호평
    액션 영화 '닌자 어쌔신'(Ninja Assassin)으로 미국 할리우드에 진출한 에 대해 외신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6일 '닌자 어쌔신'의 세계 개봉을 앞두고, ...중앙일보
    펀펀라이프 :: 닌자 어쌔신  액션촬영 동영상 및 인터뷰 공개!!
    2008년 8월 4일 ... 참고로  인터뷰는 며칠전에 샌디에고에서 있었든 코믹콘에서도 비가 영어로 인터뷰를 하긴했습니다.(참고 : 닌자어쌔신 코믹콘 포스터 공개와  ...
    [서울신문] '닌자 어쌔신' , '세 마리 토끼' 잡을까?
    2009년 11월 19일 ... 하지만 는 흥행성과에 따라 '플러스 알파'에 해당하는 러닝 개런티를 받기로 해 ' 닌자어쌔신'이 박스 오피스 상위권에서 호성적을 거둘 경우 ...
    외신 “'닌자어쌔신' , 이소룡 그 이상” 쏟아지는 찬사 - 손에 잡히는 ...
    2009년 11월 25일 ... (정지훈)의 할리우드 첫 주연작 영화 '닌자 어쌔신'에 전세계에서 호평과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11월 26일 개봉을 앞둔 '닌자 어쌔신'은 국내 시사 ...
    '닌자어쌔신' , “여장남자 팬 기억에 남는다” 광남일보
    2009년 11월 9일 ... 는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영화 '닌자어쌔신' 아시아 기자회견에서 " 가장 처음 팬이 생각한다. 가녀린 모습의 소녀였다. ...


  2. 이렇게 좋은 기사들이 많은 반면 실제로 개봉된 영화를 보고 난 후 기대 이하라는 기사도 한건 있었습니다.

비의 각고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단시간안에 영어실력을 늘리지 못했던 점, 감독이 영화 자체의 완성도를 끌어 높이지 못했던 점 등이 영화 전체를 '비'급 영화로 보이게 한다는 평이었습니다.


세계의 반응은 어떠할까요?

다음은 유튜브 'CNN Bi Interview' 30분 영상에 각 나라별 반응입니다.

역시 한국은 아시아지역에서 가장 진한 색을 표시를 나타내어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었고,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베트남이, 미국 지역에서 의외로 많은 관심을 쏟아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알라스카 지역이 꽤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통계가 나라별이기 때문에 미국과 같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 동영상이 가장 인기있는 지역:

어쩌면 영화전체 완성도가 떨어져 부진할지도 모를 이번 영화가 기대 되는 가운데, 많은 해외 외신들이 보도한 비의 인생 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정지훈 이런면 좋다.' 이 포스트에 포함되어 있는 '비와 워쇼스키감독 인터뷰 동영상에서' 비는 워쇼스키 감독과 계속해서 차기작을 준비하고 싶다는 의사를 비치는데 감독이 '이번 작품 흥행실적을 보고 판단하겠다.' 고 대답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아마 감독 입장에서, 영화를 구성하는데 주연으로 비의 역량이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그래서 영화 전체의 완성도도 떨어지게 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 봅니다.

인터뷰 동영상들을 주욱 보면서 참 비의 영어는 비에 대한 세계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본인 스스로 그런 점을 의식한 탓인지.. 최대한 잘하는 것처럼 보이려고 한다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네요. '유노.. 유노..' 비가 윤호를 좋아하는지 계속 부릅니다...
차라리 한국어로 편하게 인터뷰를 하고 통역을 대동했으면 훨씬 이미지가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번 영화는 기대가 되는 작품이라 하루빨리 호주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한국인이 헐리우드에서 주연을 맡았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굉장히 의미가 있는 작품입니다. 아직 충분한 역량을 갖추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어찌 첫술에 배부르겠습니까? 장쯔이도 주연급 영화 4개 정도를 찍은 후에야 겨우 헐리웃에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한 중국인이 되었습니다. 이 조그마한 땅덩어리에서 자원이라고는 인재밖에 없는데 이번 영화는 세계를 발판으로 뛸 우리 꿈나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심형래씨의 '이무기'나.. 박진형씨의 미국 프로듀싱, 휘성의 미국진출.. 박지성 박찬호 김연아 등등 한국인들은 아직은 조금 부족하지만, 세계와 소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건 한국적인 뛰어남인데.. 너네 문화에서는 어떠냐고.. 어떻게 하면 너네 문화에서 이해하기 쉽겠냐고.. 뭘 좀 개선시키면 좋겠냐고

 이런 노력이 없이 어느날 갑자기 한국문화가 세계 정상에 우뚝 서는 것을 기대해서는 안되겠지요? 닌자어쎄신의 선전과.. 비가 헐리웃 스타로 성공적인 안착을 하길 기원합니다.

(그러고 보니 김연아 선수는 너무 뛰어나네요..^ㅡ^;;)





4 comments:

  1. trackback from: '레인' 주연의 영화 닌자 어쎄신 망설이시는 분들 보세요!
    개인적으로 레인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남성팬입니다. 동건 형님같은 조각미남은 아니지만 탄탄한 근육질 몸매와 함께 동양적이고 매력적인 외모를 자랑하는 진정한 훈남 스타일이지요. 오늘 그토록 기대하던 닌자 어쎄신을 보고 왔습니다. 오늘 개봉했으니 블로그 포스팅도 오늘 저녁을 기준으로 많은 글들이 올라올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우선 결론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무척 재미있게 봤습니다. 정말 영화가 군더더기 하나 없더군요. 처움부터 끝까지..

    ReplyDelete
  2. trackback from: Ninja Assassin (Movie Review)
    Even Rain can’t save this dull tale of ninja killers Movie Review November 27, 2009 Rain’s role is to have rippling muscles and look angry in “Ninja Assassin.” [MovieWeb] Real ninjas were nothing more than thugs and spies who did the dirty work of Japan..

    ReplyDelete
  3. 각국의 반응을 지도로 표시했다는 게 신기하군요. 관련 업체라면 반드시 필요하겠어요.

    ReplyDelete
  4. ^ㅡ^ 정확하게는.. 비의 CNN인터뷰 동영상에 대한 각 나라별 접속량이에요.. 각국의 관심도라고 봐도 무방하겠지요?

    ReplyDelete

Foll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