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16, 2009

39세 100억, 젊은 부자가 되는 7가지 방법 - 멘토를 찾는 법


 



 

인상깊은 구절
꿈을 밀고 나가는 힘은 이성이 아니라 희망이며, 두뇌가 아니라 심장이다. -도스토예프스키

확실한 멘토가 없다는 것은 인생에 확실한 목표가 없고, 간절히 바라는 것이 없다는 뜻
 
같이 읽으면 좋은 책

 

39세 100억, 젊은 부자가 되는 7가지 방법

 - 이진우 저 / - 랜덤하우스

 

이 책은 한국 부동산을 중심으로 젊은 나이에 투자를 시작한 이진우씨가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는데 중요한 항목을 7가지 뽑아서 정리 해 놓은 책이다.

이 책에서 배울 포인트는

- 진정한 멘토의 의미, 멘토를 찾는 방법

-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진다는 것의 의미

- 경제적으로 자유로워 지는 빠른 방법과 해야되는 일들

 

언제 누가 읽는게 좋을까?

이 책은 과감하게 재테크를 하고 싶을 때

부양할 가족이 없는 젊은이들이 자본주의라는 무림으로 나아갈 때

부양할 가족을 좀 고생스럽더라도 꼭 부자로 만들어주고 싶은 30대의 재테크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집어치우고서라도 부자가 되고 싶은 열정을 가진 사람을 위해

자본주의를 정복하는 현실적인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에게

야망이 큰 사람에게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의 7가지 포인트는 아래와 같다.

 

1장 정글의 법칙을 이해하라 

2장 세상 공부를 시작하라

- 학교의 지식은 죽은 지식이다. 치열한 경제 전쟁 속에서 살아남는 지식을 배워야 한다.

제3장 완전한 거지가 되어라

- 부자처럼 써보고 지출을 훨씬 초월하는 수입을 만들어내는 배짱을 길러라.

제4장 처세의 첫 걸음, 부동산 실전투자

- 10억을 잃어보지 않고는 100억을 벌 수 없다. 두려움을 딛고 현실을 직시해라.

제5장 멘토를 완벽하게 카피하라

- 삼고초려와 같이 정글속의 멘토를 찾아내고, 모든것을 카피해라.

제6장 젊은 부자는 이렇게 결혼한다

- 결혼도 현명하게!

제7장 나만의 파이프라인을 발견하라

- 정복자가 된다는 것은 한국인을 괴롭힌다는 의미가 아니라 세계와 경쟁 할 수 있는 한국인이 된다는 뜻이다.

 

 

마음에 드는 내용 정리 ^^

 

 

19p 꿈을 밀고 나가는 힘은 이성이 아니라 희망이며, 두뇌가 아니라 심장이다. - 도스토예프스키

- 희망에 가득찬 나의 심장이 나를 이끄는 시간만큼 내 영혼도 성장한다.

55p 8L 넓은 시각으로 봤을 때 인생 전체에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 정말 쓸데 없는 신경만 바짝바짝 쓰면서..

- 넓은 시각으로 매사를 대하자..

59p 12L 체인점 사업에서 안정된 수입이 나오기를 바라는 새 가슴이 되지 마시고 체인점 수십개를 차려주고 팔아주는 '중개 전문가'가 되시길...

- 반복, 반복, 반복 마스터

66p 13L 제가 성공해야겠다는 강한 열망을 가지게 되는 것은 얼마전까지 누렸던 아주 화려하고 풍요로웠던 삶에 대한 기억이 선명하게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 좀 심하게 무리가 되더라도 초호화 해외여행을 경험 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70p 2L 조직을 이끌고 기업을 운영하는 대표 이사가 되어보면 비로서 그 부의 비밀을 알게 될 것입니다.

 

80p 14L 실제로 국내차나 중고차 영업을 하시는 분들과 외제차 영업을 하시는 분들을 비교해 보면 복장, 말투, 심지어 표정까지 모든 면에서 차이가 난다는 사실에 놀라시게 될 것입니다. ~ 여러분이 어떤 레벨을 많이 상대하느냐에 따라서 여러분 자신의 인생 레벨도 그에 맞춰 결정 된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85p 24L 10억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1억을 날려 봐야 하고, 100억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10억을 날려 봐야 한다고...

- 반복 경험 마스터

167p 8L 미래의 성공과 부족함이 없는 부에 대한 가능성을 현실화 하기 위해 자기 자신의 가치를 끊임없이 높이는 노력을 쉬지 않겠다는 것이 바로 부자 마인드.

- 즐거움으로 가득찬 에너지

168p 8L 그 중에서 고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개발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 미래를 위한 모심기 토지 투자를 한다는 것

 

168p 15L 이 때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종자돈입니다. 종자돈을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이 파이프 라인을 건설하고, 새로운 분야의 사업에 다양하게 도전해 봐야 합니다.

 

181p 2L 원룸에 살더라도 무조건 토지부터 관심을 가지고 일단 만평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186p 4L 저는 20대 초반부터 저의 멘토, 즉 '나를 키워 줄 수 있는 주군'을 찾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 해 왔습니다.

- 이타카의 왕 오디세우스의 아들 텔레마코스의 스승

190p 확실한 멘토가 없다는 것은 인생에 확실한 목표가 없고, 간절히 바라는 것이 없다는 뜻

- '뚜렷한 멘토가 없는 사람은 핸들이 고장나서 방향을 잃은 차와 같다.' - 융, 프로이드

203p

* 1L 멘토가 없는 곳은 오래 머물지 않는다. 배울 것이 없는 곳은 되도록 빨리 떠난다.

- 돈을 버는 것을 잊어라.

* 2L 영혼에 충격파를 줄 수 있는 강력한 멘토를 찾아서 있는 힘껏 천하를 돌아다닌다.

 

 

나는 꼭 어마어마한 부자가 될거다.

 

ㅋㅋ

 





No comments:

Post a Comment

Foll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