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19, 2009

나는 나를 넘어섰다 - 대한민국 최초 파리 모델


나는 나를 넘어섰다
카테고리시/에세이
지은이김민철 (랜덤하우스코리아, 2005년)
상세보기



내게도 나를 마주 대해야 할 시간이 왔다.는 생각을 갖고 책을 봤다.
레스링 선수에서 프랑스 파리에 한국인으로써 최초로 모델이 되는 험난한 과정을 뒤로 피트니스 사업에 뛰어든 '김민철' 한 인가으로써 너무 멋지다.
특히 파리에서의 무명시절 굶어 죽을 것 같은 시간들을 보낸 후 모델이로 발탁되는 과정이 인상깊었다.

- 어떤 사람이 보면 좋을까?

제로베이스부터 시작해보고 싶은 사람
용기가 필요한 사람
열정이 필요한 사람


p29
'피나는 노력의 결과는 실력이라는 열매를 안겨준다.'
'실력은 곧 자신감과 용기로 이어진다.'
'한번 승리를 맛 본 자는 계속 전진하게 되어있다.'
- 내가 죽을만큼 힘들 때 10%씩 다른 사람들이 탈락하고 있다.

p59 새벽에 일어나서 두 시간씩 조깅을 했다. 그리고 오후에는 100미터 전력 질주하기, 400미터 전력 질주하기...
-그래 이건 소원이나 하니라 하기 힘든일일 뿐이다.

p86 나는 여전히 다른 음식에 욕심을 내지 않았다. 내 가난과 내 설움 그리고 눈물을 기억하고 있는 바게트와 파스타만을 계속 고집하기로 했다.
- 작은 침대위에서 주저 앉지 말자.

p117 거의 스무시간 이상 수면 상태에 있었던 것 같다. 그러나 자면서도 너무 행복해서 일어나서 웃고 다시 잠들기를 몇 차례나 반복했다.
-모델로 오트쿠튀르에 선 직후의 큰 기쁨...

p143 그는 이미 뭔가를 이룬 사람의 눈빛을 하고 있었고, 또한 그것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아가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다.
- 브라이언 발리 지사장이 가진 김민철에 대한 첫인상

p160 '당신은 도브를 사랑하는군요. 내가 보기에 당신은 제휴를 떠나서 도브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 두드리면 꼭 열린다.

p163 내꿈은 원대했고 갈 길은 바빴다. 싸우면서 생각하고, 싸우면서 배운다. 칭기즈칸 같이


p177 "괜찮아, 난 계속 성장하고 있으니까."


p 194 이왕 비즈니스맨이 되기로 한 이상 이런 위기 상황이 아니면 언제 이런 일들을 도맡아서 경험해 보나 하는 생각, 현장에서 부딪히며 배운다는 생각에 오히려 행복했다.
- 돈을 내고서라도 배워도 좋을 경험이라는 것

204p 미뤄져 있던 급여가 나가고.. 한판의 소용돌이가 지나가자 파리에서의 일이 생각났다.. 비즈니스 역시 지금 당장은 뭐라 말 할 수 없지만 그 또한 숱한 난관을 거치면서 결국 사랑하게 될 것이다.


206p 회사가 다 쓰러져 가는걸 알고 있다며 헤드헌터들에게서 연락이 왔을 때도 나는 꿈쩍하지 않았다. 내가 받는 연봉의 세배 이상을 주고 센터를 하나씩 만들 때 마다 1억을 추가로 주겠다는 제의도 받았지만 나는 끝까지 회사에 남겠다며 거절했다. 이해할 수 없는 내 태도에 헤드헌터는 혹시 '당신이 회사의 오너가 아니냐?'며 물어보기도 했다. 물론 당시의 나는 오너도 아니었고, 그 어떤 회사의 지분도 가지고 있지 않았다.
- 이 일이 내 심장을 뛰게 하는가...

p208p 대부분의 피트니스 센터들은 어떻게 하면 영업을 잘할까 즉 회원 유치를 잘할까에 초점을 맞춘다. 그들의 직원 교육 또한 그쪽에 맞추어져 있다. 하지만 나는 직원들의 퀄리티를 강화하면 회원 유치는 자연히 따라온다는 믿음이 있었다. 물론 당장은 우리가 경쟁에서 뒤질 수도 있을 것이다.


p231p 비록 당시는 죽고 싶을만큼 힘들었지만 그 모든 것이 오늘의 성공을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니 전혀 슬프지 않았다.


p252p '실패에 대한 두려움보다 도전하는 설렘을 즐겨라.' - 조지포먼


262p 코카콜라와의 제휴에 성공했을 때 나는 남모를 눈물을 흘렸다. 파리에서 나는 줄곧 걸어다녔기 때문에 늘 목이 마른 상태였다. 하지만 수중에 코카콜라 하나 사먹을 돈도 없었기에 늘 편의점 앞이며 맥도널드 앞에서 코카콜라를 바라보며 군침을 삼켜야 했다. 그래서 모델이 되어 처음으로 수중에 돈이 들어왔을 때 제일 먼저 뛰어가서 사먹은 것이 코카콜라였다. 그런 내가 이제 비즈니스맨이 되어서 코카콜라라는 엄청난 기업과 제휴를 맺는 자리에 올랐다고 생각하니 정말 감회가 새로웠다.
인생이라는 것은 참 알수 없는 것이다. 어제 흘린 슬픔의 눈물이 오늘 환희의 눈물로 바뀔 때 진정 행복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다.



김민철의 성공노트

1.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
2.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 일단 시작하라. 언젠가는 꿈꾸던 목표에 닿는다.
3. 실패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도전하는 설렘을 즐겨라.
4. 나 자신을 제압하라. 나를 넘어설 수 없다면 나의 역사는 결코 바뀌지 않는다.
5. 자신의 한계를 끊임없이 시험하라. 무수한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
6. 원대한 꿈이 있다면 단순화된 실천 단계를 만들어라.
7. 자기 확신이 있다면 주위 편견으로 부터 과감히 자유로워져라.
8. 자신이 진정 좋아하는 일을 하라. 일과 지독한 사랑에 빠져라.
9. 인생의 멋진 스승들을 만들어라. 그리고 그들을 닮기 위해 노력하라.
10. 성공의 비결은 의외로 단순하다. 끊임없는 노력이 그 해답이다.
11. 늘 배움과 성장에 대한 욕구를 저버리지 마라.
12. 세상에 불가능한 것은 결코 없다는 사실을 믿어라.

No comments:

Post a Comment

Foll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