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15, 2009

파워블로거가 되자!


포스트는 날아가고..

어제 경제에 관련된 포스트를 약 한시간 가량.. 작성 하고 있었다.

마지막 순간에 약간 산만함을 느끼다가, 관련 링크를 작성중인 탭에서 여는 사고가 발생!

뭐 하루이틀 겪는 일도 아니니까 그럴수도 있겠거니 싶기도 하지만..

과연 블로그를 잘 쓰는 파워블로거들도 이런 실수를 할까?

지금까지의 나의 방법이 잘 못 된 것은 아닐까? 등등의.. 회의감이 작렬했다.

물론.. 다른 블로그들로 부터 블로깅에 관한 좋은 방법들을 본 후라 더한 면도 있었고,

다시 같은 글을 쓰자니.. 방금 전에 쓰던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흐름이 끊긴 후라 이미 글이 맛깔을 잃고 있었다.


너무 속이 상한 나머지 밤잠을 설치고 났더니 몸이 찌뿌둥...

이제는 내가 변해야 한다고 결심! 좋은 방법이 없을까 찾다보니 꽤 괜찮은 방법들이 많이 나와 있었다.

^^* 진작 찾아볼껄...


구글독스를 이용해서 문서를 작성한 후 문서를 변경할 때 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법이다.

아이프레임을 사용함으로 조금 귀찮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현재 이렇게 작성을 하고 있는데, 한글문서로 작성할 때 처럼 중간중간에 자동 저장 기능이 있어 좋다.

문제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아이프레임을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포스트 내용을 따라가서 시키는데로 해도 자동 업데이트는 커녕 포스트 내용 자체가 올라오지 않는다.

<iframe frameborder="0" src="View?id=d55mcjg_18bb33xf6" onload="iframe_autoresize(this)" scrolling=no></iframe>

아이프레임 태그는 뒤져봐도 잘 안나와서.. 대충 짜집기 했는데.. 쓸만은 한 듯..

은.. 텍스트큐브 닷컴에서 HTML 편집에 체크를 한 상태에서 아이프레임을 넣고...

고대로 저장완료를 눌러 주면 나온다.

저장완료를 꾸욱!






하테나 사이트에서 발견한.. '사사키'씨의 월 15만자.. 질 떨어뜨리지 않고 작성하는 방법..

여기까지 보고 있자니 블로깅은 단순한 블로깅이 아니라 책발간의 초기 단계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 (자꾸 내용 보충을 위해 검색을 하다보니 포스트가 옆으로 샌다...)

> '이런 작업에 필요한 도구로서 소셜북마크 서비스인 델리셔스(delicious), 메모리 트리를 만들기 위한 Mind42(마인드맵), 에디터 소프트인 WZ EDITOR을 준비하면 끝이다.'

포스트 내용에서 발췌..


블로그를 하는데 마인드 맵까지 사용할 줄이야...


델리셔스는.. 직접 들어가보니 영어라서 어렵고, 뭔가 상업적인 사이트들이 많은 것 같다.


좀더 시간을 두고 볼 일이지만.. 중요한 것은


소셜북마크 서비스.. 를 이용한다는 것!


소셜 북마크는.. 북마크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사이트인데..



예전에 자주 쓰던 북마크 사이트가 어디있는지.. 찾지를 못하고 있다... 북마크사이트는 다음에 정리.. (죄송해요.. 초보블로거라..;; 머리가 뒤죽박죽..)

WZ Editor 는.. 접속해보니 온통 일본어라.. 포기...;;




각종 프로그램 사용
포스팅을 위해 검색하는 도중 재밌는 내용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실제로 구글독스와 아이프레임으로 연계를 하는 것은 시기 상조에 그다지 좋지 않은 것 같다.

트랙백을 보낼 때 느낀 것이지만, 실제 본문에 들어가는 내용은 아이프레임 태그 뿐이기 때문에, 본문 내용 추출이 안될 뿐더러..

이유는 모르겠지만 트랙백이 거부를 당했다... (상처...)


에디팅 프로그램으로 워드패드를 사용한다는 분도 있었고

윈도우라이브라이팅... 인가.?

스프링노트를 사용한다는 분도 계시고..

도아님과 같이 무슨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걸 찾지를 못하겠네요..;;)



구글에서 지원하는 텍스트큐브에서 아이프레임을 막아 놓은 이유는...


구글독스의 공유 탭에 보면.. 블로그로 포스팅 하기.. 를 자체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아직.. 텍스트큐브는 '제공자:'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추후 자체적으로 제공을 한다면..

지금껏 발생했던 문제는.. 다 해결이 되지 않을까 싶다.


오늘 포스트는... 구글독스에서 작성하고, 복사해서 텍스트큐브로...-_-;;;



4 comments:

  1. trackback from: 자동 길이조절 아이프레임
    아이프레임으로 게시판을 삽입하면 한 문서내에 스크롤바가 2개가 생겨 여간 불편학서이 아닙니다.그 불편함을 없애기위해 길이에따라 자동으로 늘어나고 줄어드는 아이프레임을 만드는 코드입니다.<head>~</head>사이에삽입<script>function iframe_autoresize(arg){ arg.height = eval(arg.name+".document.body.scrollHeight");}</script&...

    ReplyDelete
  2. trackback from: Live Writer로 글 쓰면서 Live Writer 살펴보기!
    어제 Live Writer을 설치하고 두 번째로 작성하는 글 입니다. 다른 프로그램은 쓰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Live Writer은 블로그에서 글 쓰는데 필요한 것들을 불러오더군요. 그래서인지 글을 쓴 후에 블로그에 가서 글을 보아도 레이아웃이 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좋은것이죠 ㅎ 아직 Shift+Enter은 익숙하지 않네요, 두 번 작업 한다는;; 간단하게 몇 가지 둘러보겠습니다. 장점은 무엇이 있나? 글 쓰는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

    ReplyDelete
  3. 전 파워블로거는 아니지만, 가끔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누구나 가끔 실수를 한다더라구요. ^^

    저같은 경우는 옛날에 글을 정말 많이 날렸었죠. ㅜㅜ 주로 글 작성하다가 서버와의 연결이 끊긴다던지 하는 사고로 날리게 되더라구요. ㅜㅜ

    요즘은 안 그렇지만, 블로그가 처음 시작됐을 때는 한 시간정도 글 작성한 뒤에 보면 로그인이 풀려있어서 글 날리기가 일수였거든요. ㅎㅎㅎ



    즐거운 시간 되세요.

    ReplyDelete
  4. @goldenbug - 2009/11/21 16:42
    그렇죠! 정말 옛날 생각 많이 나네요..ㅋㅋㅋ



    메일 쓰다가 날린 적도 많은데!



    반가워요~ 자주 교류해요 ~ >ㅁ<!

    ReplyDelete

Foll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