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20, 2009

1. 영어공부 + 스카이프 + 교수님 말씀



내가 왜 영어공부하는 법을 쓰기 시작했는지 정말 이해가 안 되지만 ㅋㅋ

어쨌든 한번 도전해 보아요 ㅋㅋㅋ


제가 작은 꿈은 영어공부를 해서 학생들에게 영어공부를 무료로 가르쳐 주는거에요 ~

어쨌든 제 스스로 정리도 할 겸 시작해 보아요 ㅋㅋ



우선 스카이프 소개

스카이프는 MSN 이나 NATE ON 과 같은 메신져의 일종인데..

헤드폰을 사용해서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고 가장 큰 장점은,

여러명이서 동시에 통화를 할 수 있다는 거에요. ㅋㅋ

http://skype.com 



사용하는 방법은 각자 ㅋㅋ 터득하시구요 ㅋㅋㅋ

starcomo 제 아이디에요 저한테 물어보시면 제가 친절히 답해드릴 게요 ^^



학교에서 어떤 계기로 교수님과 1:1로 수업을 한적이 있는데..

그 때 교수님께서 정말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어요 많이 가르쳐주시고.

그 때 교수님의 강의를 정리 하며, 첫글 시작해 봅니다. ^^


영어를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에는 서로 다른 많은 방법이 존재해요 ~
아래에서 말하는 것은 교수님께서 선택하신 영어 공부법이고, 일반적인 영어 공부 방법이에요 ㅋㅋ

첫번째로 목적의식!!
이보다 더 낳은 방법은 없는지, 교수님들이나 유학한 사람들 혹은 인터넷을 통해 미국의 유명한 사람들에게 메일을 보내 알아보려는 노력을 꾸준히 해야 해요!

- 가장 중요한게 목적의식 : 시험을 위한 공부 / 유학을 위한 공부 / 생업을 위한 공부 등 어떤 목적을 갖고 공부를 하는지가 가장 중요해요.

1. Reading

1. 고등학교 교과서 (참고서) : 특히 중학교 교과서는 통째로 암기 해야하고, 중 고등학교 때 문법만 모두 알아도 글 쓰는데 지장이 없어요. 자기가 옛날에 공부한 것을 갖고 하면 훨씬 빠른 속도로 익힐 수 있어요.

2. 단어장 : 내것 sample ( 교수님 것은.. 뜻 명사형 동사형 형용사형 부사형 위에 발음기호 요런식으로 쓰여있었어요 ) , 단어쓰기 명사 > 동사 > 형용사 > 부사  순으로 쓰세요 !! 이런 단어의 형태를 모두 알아야 상황에 맞게 쓸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이쁜여자를 이쁨여자라고 하면 어색하겠죠? ㅋㅋㅋ
최소 5종류의 영어교과서 모두 암기해야 해요.;;;; (교수님 말씀인데 ;ㅁ;) ㅋㅋ
고등학교 수준의 단어 숙어는 평생 재산이 됩답니다.

3. 암기 : 항상 큰소리로 최대한 많이 반복하는게 중요하구요..

4. 명심해야 할 사항 : 천천히 (빨리 말할 수록 자꾸 바보가 되는거래요;;) 정확히 자연스럽게 하는게 중요해요.

5. Korea Times / Korea Harald 를 구독함 돈아까워서 읽게 된다고 하셨어요.ㅋㅋㅋ

6. NYT internet or Washington Post Internet 매일 공짜로 볼 수 있어요

7. 영어사전은 민중서림께 좋음 (사전을 전문적으로 출판하는 출판사) 음.. 전자사전 써서;; ㅋㅋ

2. Writing

1.Reading 과 밀접한 관계 - 많이 읽어야 잘 쓸 수 있어요.
Writing = 작문 ( 이 말은 한국어로 작문을 잘하는 사람이 영어로도 잘한다는 뜻이에요)

Korean Herald / Korean Times 를 거꾸로 번역하는게 도움이 됐어요.

- 영어표현에 애정을 갖고 '좋은 문구'는 반드시 적어서 암기하세요. (상황까지...)

2. Writing 의 필독서

- 중학교 /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통째로 암기해야 해요 ~ ;ㅁ; (언제 다 외우지;;?)

- Element of Style (먼말인지 기억이 안나네요;;;)

- 서점에서 본인에게 맞는 아주 잘 알려진 책 하나 구입해서 암기

- 신문 편집 > 본인만을 위한 자료집 만들 것 (이 것도 구체적인 내용이 생각나지 않아요..)


3. Listening

1. AFKN 녹음해서 때와 장소를 가리지 말고 들을 것, 토요일 일요일 집에서 공부하지 않을 때는 영어 방송을 항상 켜둘 것.. 이렇게 하면 영어에 익숙해 진데요..

2. AFKN 뉴스를 자주 볼 것 - 더불어 국내 신문도 자주 읽어 배경 지식을 넓히는 것이 중요!

3. 단어에 익숙 - Korean Herald 에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 숙어 암기는 기본 ~

4. 미국문화에 관심 - 언어는 문화의 유산이기 때문에 문화 자체를 많이 알아야 한답니다.

5. 절대 시중에 판매되는 영어 카세트를 구입하지 말 것 (오성식 같은 분들꺼 ㅋㅋㅋㅋ)

4. Speaking

1. '민병철 영어 발음법' - 처음에 꼭 이 책을 이용해서 정확한 발음과 혀의 위치를 익히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저 책으로 ㅋㅋㅋ

2. 하워드 최 : 'Casual English' - 동아 출판사
기본 서적 - 영어에 말하기에 익숙해 지기 위해 좋은 책.. ㅋㅋㅋ

3. 영어회화는 기초부터 '민병철 기본 영어 (10권) / 조화유 기본영어 (10권) - 모르는 부분만 적어서 암기 또 암기;;;

그외 가능한 주위의 환경을 최대한 이용 (예. 밀알 선교회 외국인/ 미국 문화원 등에 가입) 하는것이 중요하구요. 스스로 가상의 상황을 만들어서 목소리를 내어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구 하루에 최소 30분씩 소리를 내어 읽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ㅋㅋ

* 반드시 읽어야 할 영어책들 :

'뒤집어본 영문법'
'동사를 알면 죽은 영어도 살린다'
'오대리, 영어 좀 하나?' - 김영사

'이웃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고 무슨 일을 하며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필요가 없다. 오직 자신이 해야 할 일에만 관심을 쏟는 사람은 많은 수고와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 명상록, 장백일 역 홍신문화사 1999

교수님 프린트 자료를 참고로 간략히 정리 해 보았구요.. 무엇보다 하려구 하는 열정이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ㅋㅋㅋ 하긴 모든 일이 다 그렇겠죠?

중요한 것은 영어를 가르치는 교수님과 인연이 닿으면 적극적으로 교수님을 친구로 만들고, 특히 외국인 교수랑 친해지는게 중요한데, 말을 걸기가 어려우면 메일을 통해서 조금씩 친분을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 ㅋ

ㅋㅋ 휴;; 정말 해야할게 많네요. ㅋㅋ 다같이 화이팅!!




4 comments:

  1. 퍼가지는 못하나요

    ReplyDelete
  2. 퍼가세요 아가씨 ㅋㅋㅋㅋㅋ (여자에게 관대함..)

    ReplyDelete
  3. @Nutz - 2009/11/28 02:46
    아핫; 그게 아니라 텍큐를 처음 하는데 어떻게 퍼가는지 모르겟네요. 버튼이 어뒤;;;

    ReplyDelete
  4. 드래그앤드롭으로 복사하시는 방법 (;;?)

    ReplyDelete

Follow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