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 21, 2009

블로그로 수익내기 '다음 애드클릭스' - 2

축하드립니다. 애드클릭스 오픈베타의 파트너블로거로 선정되셨습니다.
애드클릭스 블로그 시스템에서 광고를 하시면 회원님의 블로그에 애드클릭스 광고가 노출됩니다.

애드클릭스 시스템 바로가기

애드클릭스 오픈베타


애드클릭스 블로그 시스템(adclix.daum.net)에 로그인하셔서,
광고설정 메뉴에서 5가지 설정을 해주세요.
외부 설치형 블로그의 경우, 발행된 스크립트를 블로그 내에서
원하시는 위치에 삽입하면 애드클릭스 광고가 노출됩니다.
다음 블로그의 경우, 5가지 설정을 완료한 다음 "내 블로그로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약 10분 후에 회원님의 블로그에서
애드클릭스 광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내 블로그에 광고 노출
2. 광고 노출시, 광고 효과에 따른 수익 발생
3. 애드클릭스 광고 설정 및 무효클릭 발생 IP 관리
  (왼쪽 화면과 같은 애드클릭스 관리시스템 사용)

광고노출은 광고가 노출될 만한 컨텐츠일 경우 노출이 됩니다.
따라서 모든 블로그, 모든 컨텐츠에 반드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 수익금 배분 관련 세부사항

  • 지급 날짜 : 매 월 15일 (애드클릭스 시작일에 관계없이, 매월 15일에 전 달 수입이 지급됩니다.
    15일이 주말 및 공휴일인 경우는 15일 이후 평일에 지급됩니다)
  • 지급 수단 : Daum캐쉬 (본인의 통장계좌로 현금으로 입금 가능한 환금캐쉬)
  • 최소 수입누적액 : 없음  |  수입 액수에 상관 없이 모두 지급됩니다.

애드클릭스 오픈베타 - 공식 블로그 소개 공식블로그 바로가기
애드클릭스에 선정되신 블로그와 커뮤니케이션할 공식 블로그

  • 블로그 제목 : 애드클릭스 공식블로그
  • 블로그 주소 : http://blog.daum.net/adclix
  • 블로그 내용 :
    - 애드클릭스 소개
    - 애드클릭스 소식 : 뉴스에 나온 애드클릭스, 애드클릭스 관리 시스템 준비사항 소개
    - 운영 가이드 : 애드클릭스 공정한 운영을 위한 가이드, 에드클릭스 시작부터 수익정산까지 자세한 가이드
    - 효과적인 운영팁 : 효과적인 광고 노출과 수익을 위한 다양한 팁과 노하우 소개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이를 보면서 하나하나 참고하고 따라하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상단에 애드클릭스시스템 바로가기를 클릭하면..(받은 메일 내용중..)
애드클릭스 시스템으로 접속이 되고...


로그인 하면.. 요런 모습이 왼쪽에 뜹니다.. 광고설정하기를 클릭!

클릭하면 애드클릭스광고설정 창이 뜨는데 5가지 스텝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Step1 광고 설정


포스트에 맞게 어떤 식으로 광고형태를 결정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현재는 가로로 정렬 5단이 선택되어있습니다. 오른쪽에 광고형식 미리보기에 예가 나옵니다.

보통 구글애드센스는, 포스트 내부에 삽인하는 경우를 많이 봤고, 다음광고는 사이드전용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제가 쓰는 블로그는 폭이 좁고 사이드바가 하나 뿐이라 포스트에 안에 가로 정렬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텝2. 디자인 설정하기.. 광고 모습이 어떻게 될지 미리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스킨형에 예쁜게 많이 있으므로, 마음에 드시는 스타일로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텝3. 블로그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해당 카테고리에 속한 광고에 가중치가 적용된다는데.. 무슨뜻일까;; 여튼..

자신의 블로그 내용과 잘 맞는 것을 선택하는 편이 좋겠죠? 5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광고 카테고리 설정
영상,통신가전결혼,육아교육,취업
금융,법률병원,건강부동산,이사
인테리어,생활용품여행,레저연예,오락
요리,식음료인터넷,웹호스팅자동차
쇼핑,선물창업,기계패션,미용










일단.. 저는 요렇게 5개 정도 제 블로그와 연관이 있는 (?) 카테고리를 선택했습니다.

훗훗... 별로 광고 효과가 없을 것 같에 ㅠㅅㅠ....

뭐 어쨌든... 너무 광고에만 집중해서 블로그와 관계 없는 광고를 노출 시키는 것보다 이게 나을 수도 있겠죠?

자신만의 노하우가 필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1. 카테고리 광고 노출비율 설정

애드클릭스 운영 목적에 따라 광고 노출 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와 연관된 광고만 노출되길 원할 경우1단계, 다양한 광고노출로 더 많은 수입을 원할 경우3단계 를 선택해주세요.

아래 버튼을 이용하여 노출비율을 설정해 주세요
1단계
  



























캡쳐 안해도 되니까 편하군요;;

ㅋㅋ 그림이 귀여워요.. 노출비용 조절입니다.. 어느쪽이 좋으실지는.. 본인 판단!

저는.. 당연히...


1단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니 여친이 싫어하지요.. ㅋㅋ




  1. 에디터링크 설정
게재선택스킨선택
에디터링크는 광고 카피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으로, 블로그의 모든 페이지에서 고정적으로 항상 광고가 노출됩니다.에디터링크 자세히 알아보기
에디터링크 게재 선택
블로그에 에디터링크 게재를 원할 경우, '선택'에 체크해주세요.

공익광고 배너 형태를 선택해주세요.
         포스트 배너             사이드 배너             선택안함

























마지막 스텝5.

에디터링크..는 카피형태로 노출되는 광고 상품이랍니다.

요거 괜찮네.. ㅋㅋ 공익광고 (?)도 이왕이면 해볼까요?

게재선택스킨선택
아래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에디터링크 배경 영역에 해당 이미지가 적용됩니다.
 

 

 

 

1 | 2 | 3 | 4

스킨선택 화면입니다. 저는 깔끔한 것으로 한번 골라봤습니다.

광고 스크립트 생성

5단계를 마쳤으면

광고스크립트 생성을 클릭 해 줍니다.


우측 스크립트부분을 클릭하신 후
스크립트내용을 복사하셔서 (Ctrl+C)

블로그에서 회원님이 원하시는 위치에
붙혀 넣으세요. (Ctrl+V)

에디터링크는 컨텐츠링크와
별도의 광고 상품으로 스크립트가 별도로
생성됩니다.

공익광고는 컨텐츠링크/에디터링크와는 독립적으로 블로그에 스크립트를 적용하여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ㅡ^

어..어디다 넣지;;;

블로그를 유심히 살펴보니... 태그가 들어가기 전 부분에 넣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텍스트큐브에서.. 태그 앞부분에 광고스크립트를 삽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와.. 힘들다....)




텍스트큐브 관리자 화면에서

꾸미기 > 스킨편집으로 갑니다.

어려워 보일 것 같은데.. 의외로 쉽게 풀립니다. Ctrl + F 단축키로 키워드 검색창을 띄우시고

'태그' 라고 검색하시면.. 스크립트 내용 중 '태그' 를 찾아냅니다. 적당하다 싶은 부분에...

엔터를 좀 다다다 때려주시면.. 나중에 찾기 쉽겠죠? 여기에 다음에서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 넣습니다.


복사해서 붙여넣고 나서..

적용하기를 눌러줍니다.


적용하기를 눌렀더니.. 쉬운편집을 지원하기 싫다네요 ㅠㅅㅠ...

뭐 이정도는 각오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ㅋㅋ 고고


헉... 이대로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순간 블로그 아작 났었음...)

하는 방법을 좀 더 제대로 배워서 해야겠네요... ;; 소발로 쥐잡듯 하면 블로그 아작 납니다.;;;


이 방법으로.. '에디터링크' 스크립트는 가능하길래 우선 '에디터링크' 스크립트를 해당 위치에 붙여넣기 하였습니다.





포스트 하단에 적용 된 모습..

^ㅡ^* 드디어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광고 내용과 포스트 내용이 별로 상관이 없네요 ㅋㅋㅋㅋ

































No comments:

Post a Comment

Followers